여기 배터리방전, 앞면 기스, 뒷면 기스, 오염, 액정엔 먼지유입까지 된 아이팟 비디오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만신창이가된 아이팟비디오를 새것처럼 수리해보겠습니다!
이번엔 새로운 방법을 써봤는데 애플 제품을 분해할때 주로 쓰는 유리 압착기(정식제품은 아니지만)를 사용해봤습니다.
성공적이네요^^ 이렇게 내부가 보입니다.
먼저 하드를 떼어내고
각종 단자를 제거한뒤 (위부터 홀드,이어폰잭부 , HDD부 , 배터리부)
프레임에 붙어있던 나사 6개를 풀면 이렇게 분해됩니다.
새 앞판 하우징을 끼우고
이제는 뒷판순서입니다. 원래 고정되어있던 홀드 키나 충전커버, 이어폰 단자를 떼어낸후 새 뒷판에 이식시킵니다.
떼어진 단자들 ㅎㅎ
이제 새 뒷판에 이식시킵시다.
마지막 마무리는 배터리 고정과 연결로...
아이팟 5.5세대 블랙이 새것처럼 수리 되었네요^^
날마다 수리실력이 늘어가는것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수리하는데에 노하우란게 가장 큰비중을 차지한다는 말도 이해가 가기 시작했습니다!^^
====================================================================
부품들의 출처에 대해........
많은분들이 댓글이나 쪽지로 부품들의 출처에대해 문의해주시는데요.
저는 용산에서 부품을 사왔습니다. (앞판1.5, 뒷판 1.5, 배터리 2)
하지만 추천드리는건 줄고시장에서 고장난 아이팟을 사든지 이베이같은사이트를 통해 외국에서 물건을 들여오는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파는 부품들은 외국에 비해 가격대가 비싸고 질도 낮기때문이죠.(그것들도 제일싼 부품들 대량으로 구매해서 하나씩 비싸게 파는것 입니다.)
아 혹시 외국나가시면 전문 수리점같은곳에서 아주 싸게 부품만 쌓아놓고 팝니다.
전 태국을 가봤는데 전자상가에서 수천개의 아이팟터치 lcd를 놓고 팔더라구요...
출국계획있으시면 그런 방법도 좋은 대안이 될수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